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블로그

[Rael Women] 라엘이 만난 여성들 23편, 성악가 최정원님

2023-04-28

라엘이 만난 23번째 주인공은 성악가 최정원님 입니다.
섬세하고 깊은 음색으로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소프라노 최정원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.



#1

라엘: 정원님 안녕하세요! 요즘 독창회 준비로 많이 바쁘실 텐데 이렇게 라엘우먼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! 저희 라엘 고객님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.😄

정원: 안녕하세요~! 소프라노 최정원입니다.^^ 제가 라엘 생리대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까지 잘 이용하고 있는데, 이렇게 인터뷰에 참여하게 돼서 정말 기쁩니다!



#2

라엘: 소프라노 정원님을 라엘우먼을 통해서 만나게 되어서 정말 영광입니다! 고등학교 때부터 여러 대회도 나가시면서 일찍이 활동을 시작하셨는데, 처음에 어떻게 성악을 만나셨을까요?

정원: 어머니 말씀으론 제가 3살 때 '사랑의 미로'라는 가요를 완창을 했다고 하세요. 하하하 그리곤 초등학교 때부터 합창부를 했고 그중 독창자로 늘 뽑혔던 거 같아요. 그렇게 지내다 어느 날 보니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게 노래고 또 잘하고 싶은 것도 노래라고 생각해서 고1 때부터 전공으로 진로를 결정하고 레슨을 받기 시작했어요.

#3

라엘: 소프라노에도 음색과 배역에 따라 여러 유형으로 나뉜다고 알고 있습니다. 정원님께서는 어떤 유형이시고,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설명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?🎼

정원: 저는 리리코 소프라노입니다.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성악가로는 홍혜경 선생님이 계세요!
소프라노는 크게 드라마티코, 리리코, 콜로라투라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. 넓은 음역과 풍부한 음량을 지니며, 힘이 있고 극적인 표현이 필요한 드라마티코(drammatico soprano), 서정적이고 감미로운 성격의 리리코(lirico soprano), 경쾌한 움직임과 화려한 음색을 지니고 구슬을 굴리는 듯한 소리로 높게 부르는 콜로라투라(coloratura soprano) 가 있습니다. 그중 저는 리리코 소프라노에 속합니다!



#4

라엘: 아~ 그렇군요,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어 놀라운데요! 정원님의 작품 중에서 ‘행복 나눔’, ‘희망과 평화’ 음악회 등 마음이 따뜻해지는 작품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. 라엘도 고객님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한 활동들을 많이 진행하고 있는데요! 정원님께서는 관객들과 쉽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어떻게 만드시는지 궁금합니다!

정원: 저의 꿈은 어렸을 적부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음악가가 되는 거였습니다. 때문에 많은 분들과 만나서 제 마음을 전하고 싶지만 쉽지 않더라고요~ 그래서 저는 제가 노래하는 무대에서만큼은 노래를 통해 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라면서 항상 노래하고 있습니다!

#5

라엘: 정원님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위로받고 황홀함을 느꼈습니다. 참여하신 작품 모두 정말 애정이 있으실 거 같은데, 그래도 정원님께서 가장 좋아하는 곡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!

정원: 저는 한국 가곡을 가장 좋아합니다. 그중에서도 이번 독창회의 제목인 '가장 아름다운 노래'라는 곡을 가장 애정하고 좋아해요. 가사 그대로 제 이야기 그리고 여러분의 이야기거든요 ^^



#6

라엘: 소프라노 최정원 말고, 이제 무대 밖의 일상이 궁금한데요~ 즐겨 가는 힐링의 장소나, 좋아하는 음식, 관심 있는 취미라든지 정원님의 일상이 궁금해요!

정원: 저는 왜 그렇게 살았는진 모르지만 여유 없이 앞만 보고 살아왔던 거 같아요. 그래서 몇 년 전부터 그렇게 살지 않으려 노력 중이에요!
골프를 잘 치진 못하지만 골프 치러 가서 보는 자연을 좋아하게 되었어요. 좋은 사람들과 웃으며 이야기하며 그리고 예쁜 자연을 보는 것! 봄엔 벚꽃 가을엔 단풍…지금까지 살면서 그 아름다운 것들을 눈앞에 두고도 못 보고 살았더라고요 ^^;;
음식은 완전 토종 한국인입니다~! 특히 어머니께서 만들어주신 김치를 정말 좋아해서, 유학시절에 미국까지 가져가고, 자주 보내주셔서 밥 걱정 없이 든든하게 지냈습니다!

#7

라엘: 목소리의 컨디션이 정말 중요한 만큼 특별한 체력 관리가 필요할 것 같아요, 컨디션 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?

정원: 어떤 상황 속에서도 노래할 수 있는 컨디션이 제 가장 큰 장점입니다! 어렸을 적부터 단련된 거 같아요 ^^ 그래서 특별히 따로 하는 관리는 없고 좋은 발성으로 좋은 길로 가고 있나 지금도 늘 레슨을 받으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.



#8

라엘: 곧 앞둔 공연도 정말 기대되는데요!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~

정원: 정말 오랜만에 하는 독창회인데요 ^^ 대우 푸르지오 스타 클래식 시리즈에 초청되었어요. 한국 가곡만으로 해서 더더욱 뜻깊기도 해요~ 시간 되시면 오셔서 함께해 주세요 ^^

#9

라엘: 정원님처럼 멋진 성악가를 꿈꾸는 분들에게 응원과 조언 한마디 부탁드려요!

정원: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! 그리고 진짜 내가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알고 했으면 좋겠어요! 똑같이 남들이 다 가는 길이 내 꿈인 줄 알고 저는 살아오다 깨달은지 몇 년 안되었어요 ^^



#10

라엘: 마지막으로 앞으로 정원님께서 도전하고 싶은 활동이나 새로운 꿈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부탁드립니다.

정원: 저는 계획은 잘 세우지만(ESTJ입니다ㅎㅎ) 계획은 없어요 하하 하루하루 계획 스케줄 그런 것들은 정말 잘 세우는데 앞으로의 꿈이나 계획은 없어요 제가 세운다고 이뤄지는 건 없더라고요 그저 묵묵하게 열심히 살아가다 보면 좋은 길로 가겠죠? ^^ 그게 제 꿈인 거 같아요😄
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


CUSTOMER CENTER
070-0000-0000

-평일 : 09:00~18:00
(점심시간 12:00~13:00)

-토/일요일, 공휴일 휴무
※ 전화상담이 어려울 경우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
BANK INFO. EXCHANGE/RETURN
국민은행 000000-00-000000 (예금주 : 홍길동)
신한은행 000000-00-000000 (예금주 : 홍길동)
교환/반품
- 반품주소 :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강남길 00-0
※ 교환 및 반품시 미리 고객센터에 접수후 보내주세요
SNS FOLLOW